Chistory

18. 예르브피엘리트 - 사무용의자, JÄRVFJÄLLET 본문

일상 & 잡담/이케아 IKEA

18. 예르브피엘리트 - 사무용의자, JÄRVFJÄLLET

Chistory 2020. 3. 19. 12:54

예르브피엘리트.

003.635.95, JÄRVFJÄLLET

 

이케아의 고급 사무용 의자 라인업 제품. 가격은 팔걸이를 포함하면 229,000원이다. 


우리나라의 의자 시장은 듀오백, 시디즈 등이 차지하고 있어서, 사람들이 이케아에서 사무용 의자는 보통 잘 구매하지 않는데, 사무용 의자 라인업 중 마르쿠스와 예르브피엘리트는 나름 잘 나가는 편이다. 

특히 마르쿠스는 10만원대 후반 가격에 천연 가죽 + 등판 메쉬 + 요추보호 기능 까지 있어서 오래토록 베스트 셀러고, 재고 자체가 전국적으로 별로 없다. 

하지만 마르쿠스가 좀 덩치가 커야 편하다는 평이 있어 나는 예르브피엘리트를 택했다.

예르브피엘리트 역시 천연가죽 모델이 있는데, 이는 3만원 더 비싸다. 나는 가죽보다는 패브릭 소재가 더 괜찮게 다가와서 패브릭 모델을 골랐다. 색상은 무난한 군나레드 다크그레이로 선택했다. 

 

앞모습

 

 

 

뒷모습

 

조립에 어려운 점은 없었다. 안에 동봉된 육각렌치만으로도 수월하게 조립이 가능하다. 

요추보호대는 메쉬 뒤에 장착되어 있고, 머리와 요추보호대는 손으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엉덩이가 닿는 부분이 조금 앞뒤로 좁은 편이지만, 자세 교정에는 도움이 된다. 

또한 의자 시트를 앞뒤로 조절할 수 있고, 등받이는 기울기 고정이 가능하다.

팔걸이의 품질은 썩 좋지는 않으며, 팔걸이의 높낮이 조절이 되지는 않는다는건 단점.

팔걸이 없이 사용도 가능하다.

바퀴에는 안전 장치가 달려있어, 앉아서 충분한 무게를 주지 않으면 잘 끌리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10년 품질보증이 제공된다.

20만원대에 강철 프레임 + 요추보호 + 메쉬등판 + 다양한 기능 을 갖추고 있는 모델은 흔치 않을듯.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