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story

Windows 10 1903 5월 업데이트 후기 본문

개발 & CS/Windows

Windows 10 1903 5월 업데이트 후기

Chistory 2019. 5. 23. 23:49

1903이 정식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자 마자, 얼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싶었으나,

시간이 나지 않아 미루다가 오늘 드디어 데스크탑과 서피스 Go에 적용하였다. 

결과는 대만족!

일단 서피스의 경우, 기본적인 퍼포먼스가 조금 올라간 것 같다. 

1809에서는 뭔가 약간의 성능상 이슈가 느껴졌고, UWP 어플간 전환이라던가 마음에 들지 않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퍼포먼스 자체가 약간 향상하여 만족스럽다. 

최근 득템한 서피스 펜까지 해서 드디어 서피스 환경이 완성된 듯한 기분.

 

데스크탑은, 일단 UI부터도 조금 미려해진 것 같다. 약간의 투명 테마가 확실히 눈길을 끈다. 

업데이트를 미루는 기능도 추가되었는데.. 나는 자동업데이트도 못 기다리고 수동업데이트를 항상 누르는 사람이라, 

별로 쓰지 않을 기능이다. 또한 OS 롤백따위는 절대 하지 않기에, 이전버전의 Windows 폴더 삭제도 진행하였다. 

안드로이드 폰을 쓴다면,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 등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을텐데, 아이폰이라 아쉬운 부분도 있다. 

또한 샌드박스 모드가 추가되어, Hyper-V 기반의 샌드박스 윈도우를 간편하게 열었다 닫을 수 있다. 뭐 기존에 샌드박스같은 용도로, 공인인증서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 환경의 Windows 10을 Hyper-V로 돌리고 있었기 때문에 크게 와닿지는 않으나, 상당히 유용한 기능임에는 틀림없다. 

 

어쨌든 큰 폭의 변화는 없으나, 전체적으로 빠르고 깔끔해 진 듯한 만족스러운 업데이트였다. 

다음 메이져 업데이트에서는, WSL2를 기대중이다. Linux커널을 Hyper-V형태로 띄운다고 하니, 얼마나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Comments